블로그 이미지
사막의 별빛, 그 숭고한 고요함으로 빠져들다.
푸른물결

공지사항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남해안으로 떠나자.

2011. 6. 6. 11:31 | Posted by 물꽃하늘 푸른물결
남해안 100배 즐기기 - 10점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엮음/랜덤하우스코리아


  이 책은 2011년 최신 정보가 들어가 있는 남해안의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들을 안내하고 있는 책자이다.   2012년에는 여수 세계박람회가 열리는데, 그 내용에 대한 것도 자세히 실려 있으니 여행의 발걸음을 남해안으로 내딛어 보는 것도 추억 꾸러미를 엮어내는 일에 행복함을 선사할 것 같다.  

 

  책은 남해안의 사계에 맞추어 들려볼만한 축제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3월에서 5월 사이의 봄에는 진도 바닷길 축제와 여수 거북선축제, 진주 논개제 등이 있고, 여름인 7월과 8월에는 거문도백도은빛바다축제와 담양고서포도축제 등이 10월인 가을에는 서편제보성소리축제와 순천만갈대축제, 그리고 12월과 1월인 겨울에는 해남 땅끝해넘이해맞이축제와 부산 북극곰수영대회 등 함께 할만한 축제들이 그 계절별로 나열되어 있으니 시간나는 계절에 찾아가봐도 좋을 듯 하다.  

 

  남해안의 베스트 먹을거리와 이국적인 풍경을 담아내고 있는 남해안의 럭셔리 여행지들도 소개해주고 있으니 굳이 해외여행이 아니라도 만족감은 채워질 것 같다.   또한 티비에서 드라마 촬영지로 소개된 여행지들도 나와 있어 반가운 마음이 앞서게 되고, 요즘 각광받고 있는 여행인 오토 캠핑에 적당한 장소들도 물론 소개되어 있다.   앞서도 말했듯이 2012년에 있을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소개가 실려 있다.   그리고 여행 전 준비 과정이나 예산 짜기와 교통편과 숙소 예약하기, 짐 꾸리기와 유용한 전화번호 등이 나와 있다.  

 

  남해안 코스 여행의 일정을 잡아 주면서 누구와의 여행일 때 더 추천할만한가를 별표로 표시했으며 어느 계절에 더 좋은지와 도보나 자동차로의 여행이 좋은지 등의 여행 유형과 연계 관광지도 말해주고 있다.   소개되어진 일정에는 몇 시 출발에서 몇 시간이 소요되는지와 입장료는 있는지 등등 그 짜준 일정대로 여행을 즐긴다면 별 어려움 없이 알찬 남해안 여행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다.   

 

  본문에는 남해안의 핵심 지역과 주변 지역이 소개 되어 있으며, 들어가기 전 본문에 소개된 명소와 제시된 코스들은 나와 있는 지도에서 우선 만나게 된다.   남해안의 지역 소개가 있는 본문의 내용들은 그 장소들이 담고 있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역사 공부나 지역 공부도 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된다.   또한 여행 팁도 나와 있으니 참고할만 하며, 허기진 입맛을 채워줄 먹거리의 음식점들도 소개되어 있으니 여행지의 맛집에서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있다.  

 

  남해안, 참 볼거리가 많고 맛난 먹거리가 많은 곳이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국가 명승지 제7호로 지정된 백도에도 가보고 싶고, 여수의 금오도와 구례의 작은 암자 사성암, 경남 사천의 항공우주박물관, 순창의 강천산, 무안의 회산 백련지 등등 볼 것 많은 곳이니 배낭과 운동화가 닳을 정도로 여기저기 둘러보고싶은 맘이 불쑥불쑥 쏟아난다.

 

  남해안 체험마을과 템플 스테이 등도 소개되어 있으니 원하는 색깔의 입맛대로 여행을 선택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남해안의 멋진 곳들을 제목 그대로 100배 즐길 수 있도록 살뜰한 안내서로 느껴진다.   여행이란 것이 준비하는 것에서부터 벅차기도 한데, 그 일을 손쉽게 해주는 안내서이니 말이다.   일정도 잡아주고, 핵심 여행 장소들도 안내해주고, 연계하여 주변 지역들도 더불어 여행을 할 수 있고, 여행지에서의 맛집들을 찾아 헤맬 필요없이 소개되어 있으니 것도 편하고, 부록으로 휴대용 핸드북과 대형 폴더지도가 있으니 여행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알찬 여행 안내서이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