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사막의 별빛, 그 숭고한 고요함으로 빠져들다.
푸른물결

공지사항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영국 유학기

2011. 7. 1. 18:25 | Posted by 물꽃하늘 푸른물결
전교 270등, 옥스포드에 가다 - 8점
전일 지음/다른우리

  중학교 시절 전교 270등을 하던 아이가 영국 유학길에 올랐다.   바로 그 아이의 영국 유학기가 책으로 채워져 나왔고, 그는 이제 옥스포드를 졸업하고 한국에서 L전자의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그 얼마나의 노력이 담겨져 있을지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으나 그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싶어 안달이 난다.    손은 책의 첫장을 펼쳐들고 만다.

 

  래딩스쿨의 오픈 데이에 참가한 그는 하지만 입학점수 미달로 합격 통지서를 받은 상태가 아니었다.   그럼에도 그는 학교 오픈 데이에 막무가내로 참석을 했고, 교장을 찾아가서 학교에 입학하고 싶다는 적극성을 보인다.   그렇게 해서 조건부 입학 허락을 받게 되는 그는 다니던 공립고에서 드디어 래딩스쿨로의 전학을 마무리한다.  

 

  열심히 공부에 파고들려면 아무래도 엉덩이 땀띠나도록 의자에 앉아 강도높은 집중력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또한 잠을 줄이면서 앞서 뛰어가는 친구들을 따라가기위해 노력하는 일을 게을리할 수는 없을 것이다.   저자 역시 하루 5시간을 자고, 조각잠들로 휴식을 취하면서 공부에 몰두한다.   물론 친구들과 신나게 놀기도 하고....

 

  도움을 주는 착한 친구들이 곁에 있다는 것도 좋다.  공부의 노하우를 얻어듣고 함께 면접도 준비해주기도 하니 말이다.   여하튼 그는 열심으로 노력한 끝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고 그러한 이유로 옥스포드에 지원을 할 수 있는 자격도 갖추게 되었다.   서류 심사 합격 통지를 받게 되는 그, 지각 면접을 보게 되는 실수를 하게 된다.   옥스포드에서 날아온 편지, 두근두근거리는 맘으로 열어보게 되는데, 2차 시험을 모두 A를 받으면 합격시켜주겠다는 조건부 합격을 하게 된다.   다시금 열심으로 공부모드에 돌입하게 되는 그, 이젠 옥스포드를 졸업하여 한국에서 대기업 연구원으로 일을 하고 있다.  

 

  노력 끝의 열매는 달다는 말이 진리임을 또 한번,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게 된다.   열심히 삶을 꾸려가는 자에게는 그만큼의 열매는 달디도 달게 영근다는 불변의 진리를 말이다.   저자의 영국 유학기를 읽으면서 그의 노력은 내일의 행복과 기회를 선사해주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젊은이들이여, 열정을 불태우고, 그 노력에 박차를 가하라!    저자의 영국 유학기를 읽으면서 또래의 청소년들 역시 꿈을 향해 오늘의 노력을 위한 땀을 흘려내는 일을 소중히 하기를 바라게 된다.   이 책은 저자의 유학기와 공부법에 대한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나 기억나는 말은 100%의 노력보다는 120%의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라는 말이었다.   최선을 다한다는 것, 그것은 후회를 남기지 않게 해주는 유일한 길이란 생각이 들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