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사막의 별빛, 그 숭고한 고요함으로 빠져들다.
푸른물결

공지사항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작문실력 향상을 위한 쑥쑥 중국어 일기 2 - 8점
장기, 이영미 지음/제이플러스


  작문실력을 높이려면 뭐니뭐니 해도 일기를 쓰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중국어 역시 그 작문실력을 높이기 위해서 중국어를 일기로 적어 보는 일을 해봄은 중국어 공부를 더욱 재미나게 해주는 일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중국어로 일기를 씀으로 작문실력을 비롯하여 문법까지 꿰찰 수 있는 공부 시간을 안겨주고 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일기를 쓰는 것인데, 너무 현란한 이야기들로 채워내기는 무리수가 있을 듯 하다.   하여 책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길지 않은 일기 형식의 문장으로 담고 있다.   즉,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를 다룸으로 쉽고 재미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 것이다.   또한 일기에 나오는 핵심 어법과 중요 표현들은 다시금 다루어 정리해주는 센스를 발휘하였고, 본문에 쓰인 일기 내용 외에 다른 예문들도 데리고 나와 주어 다양한 표현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준다.   더불어 본문에 실린 단어와 어법 더하기의 예문에 실린 단어들을 뽑아 다루어 주고 있으니 일기의 본문을 읽으면서 혹 어려웠다고 생각한 단어들이 있다면 이 단어더하기 코너를 통하여 우선 익히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그러면 본문의 일기를 읽는 일도 쉬워질 것이고, 해석 역시도 어렵지 않을 듯 하니 말이다.  

 

  책은 총 12장의 일기가 실려 있는데, 각 장마다 연습문제가 있어 본문을 제대로 익혔는지를 점검해 볼 수 있으며, 본문의 일기 내용을 실전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본문의 일기들은 밸런타인데이의 이야기라던가, 시험 점수에 대한 이야기, 컴퓨터 게임이나, 운동, 펜팔친구 등등의 이미 언급했듯이 평범한 일상과 학교 생활에서의 이야기가 다루어져 있으며, 그 한글 해석도 나와 있다.   더불어 발음이 듣고싶다면 홈페이지에 무료 다운로드 파일이 있으니 다운을 받으면 된다.

 

  이번 기회에 작문실력을 높이면서 문법 역시도 배울 수 있는 중국어로 일기를 쓰면서 배우는 일은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외국어 학습법인 것 같다.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가기 위해 평범한 아이들의 일상을 일기로 채웠다는 것이 좋았고, 그로인해 일상의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아이들에게 중국어로 일기를 쓸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에 손색이 없는 학습책이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