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사막의 별빛, 그 숭고한 고요함으로 빠져들다.
푸른물결

공지사항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2/07/26'에 해당되는 글 1

  1. 2012.07.26 아이를 위한 도시락 만들기

 

아이가 좋아하는 도시락 - 10점
박종임 지음/지훈

  요즘은 도시락이 고급화되고 다양화되어져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우리 어릴적의 옛적처럼 단무지에 햄이 들어간 김밥이 최고였던 시절은 지나 간 것 같다.   그렇다면 우리들의 아이들에게 역시 단순한 도시락이 아닌 좀더 다양하고 건강한 도시락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이 책은 아이들에게 엄마의 정성이 가득히 들어간 다양한 도시락들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책이다.   아이의 현장학습, 소풍, 가족 나들이 등등 도시락과 함께 할 시간 속에 더욱 맛나고 건강한 도시락을 준비한다면 더할 수 없이 뿌듯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김밥만 도시락으로 줄기차게 만들어 왔던 시절에게 안녕이라는 인사를 고할 수 있는 멋진 시간이 되어주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도시락의 다양한 세상을 만난 듯 하여 즐겁고 흐뭇하기 그지없는 시간이었다.   특히나 햄과 단무지, 어묵을 사용하지 않은 김밥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서 김밥엔 무조건 단무지라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책은 미니 김밥과 롤 도시락, 덮밥과 볶음밥 도시락, 주먹밥 도시락, 샌드위치 도시락,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도시락, 아이 생일상차림, 가족 나들이 도시락 그리고 천연 음료 만드는 법까지 다양하게 담아내고 있어 도시락을 싸는 일을 더욱 재미나게 해주는 것 같다.

 

  책은 도시락에 과일을 담을시 그 담는 법, 과일잼 만드는 법, 도시락도 담는 순서가 있다고 한다.   그 순서와 도시락 소품들, 기본 주먹밥 만드는 법, 주먹밥 양념 만드는 법 6가지와 기본 피클 3가지가 실려 있어 도시락을 싸는 일에 앞선 정보의 도움들을 주고 있다.

 

  슬라이스한 가지를 구워 밥을 돌돌 싸고, 오징어를 양념하여 김밥을 만들기도 한다.   삼겹살을 구워 밥 위에 올리고,

버섯 오므라이스덮밥 도시락에 바지락두부된장국, 오징어마파두부덮밥에 달걀쪽파국,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옥수수 당근 주먹밥 도시락, 참치마요주먹밥에 새우브로콜리달걀말이, 비트단호박구이샌드위치에 달걀샐러드, 양송이피클불고기샌드위치 도시락에 깨소스샐러드, 시금치수란샌드위치와 오렌지샐러드, 주먹밥에 피어난 꽃 꽃삼각주먹밥에 두부김치전, 약식과 시금치닭고기무침 등을 도시락으로 근사하게 쌀 수 있다.   그리고 아이의 생일상차림에 올릴 수 있는 단호박케이크와 해물잡채와 애플시나몬롤, 익숙한 빨강 떡볶이가 아닌 화이트조랭이떡볶이 등등을 차려낼 수 있도록 그 만드는 법이 나와 있다.   가족 나들이 도시락으로 소고기고추주먹밥과 소고기우엉주먹밥, 시사모김밥과 두부김밥을, 방울토마토파프리카주스와 사과키위스무디 등의 천연 음료까지 엄마의 솜씨는 그 기술이 한 단계 올라가는 순간이 되는 것이다.

 

  도시락이란 단어만 들어도 소풍이란 말이 함께 연상되어 은근 설레이기만 했던 어린시절의 추억이 있다.   새벽녘부터 김밥을 싼다고 분주하기만 한 엄마 옆에 앉아 야단침 속에서도 만들어지는 족족 먹어치우기 바빴던 그 어린시절의 기억은 도시락이란 것이 안겨주는 포근함이 되어준다.   우리의 아이들에게도 도시락이 주는 정겨운 추억의 단편들을 영글어주기 위해 좀 더 건강하고 다양한 엄마표 도시락을 정성껏 만드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아이들을 위해 아이가 좋아할 수 있는 도시락을 맛나게 싸주는 엄마, 아이에게 도시락이라는 것이 안겨주는 포근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이 책은 행복한 시간이 되어준다.

Comment

이전 1 다음